72시간 홈클래스 11월 3주차 (11.16~11.21) 주간 학습 일지

72시간공부캠프 0 521

안녕하세요. 72시간 홈클래스 관리교사 송현진 컨설턴트입니다. :)


11월 3주차 (11.16~11.21) 주간 학습 일지 공유 드립니다.

 

 

※ 72시간 캠프 카페에 가시면 홈클래스의 일자별 학습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freecafenaverview

 



본격적인 기말고사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클래스 학생 중에서 빠르게 기말고사를 보는 학생 경우에는 기말고사가 2주 정도 남은 것으로 보입니다.

1학기에 비해서 2학기는 확실히 시간이 더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학생이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기간이 너무 짧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듯싶습니다.

 

72시간 홈클래스에서도 기말고사를 중점적으로 매일 플래너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말고사를 기준으로 주차 별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고, 어디까지 완료해야 하는 지 등 구체적으로 플래너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기말고사 시작 2주 전에는 과목별 2회독 학습은 마무리해야 한다는 것처럼 구체적으로 학생들에게 피드백하고 있습니다.

 

----------------------------------------------------------------------------------------------------------------------------------------------------------------------



학생들과 정기상담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말고사가 다가옴에 따라, 학생들이 물어보는 상담의 내용도 기말고사에 집중되고 있답니다.

저번 주에 상담을 진행 한 학생 중에서 따로 추가 상담을 요청한 학생이 있었습니다. 해당 학생은 과목별 수행평가와 기말고사 준비를 동시에 어떻게 해야 할 지를 모르겠다고 추가 상담을 요청했답니다.

 

수행평가도 챙기면서 기말고사를 준비한다는 것이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특히 2학기는 1학기와는 달리 공휴일도 많고, 수능도 있기 때문에 준비기간이 더욱 짧게 느껴집니다.

 

당 학생과 상담하면서 저는 우선 수행평가 제출일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추가로 확인한 제출일을 다이어리나 달력에 꼭 표시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단순히 머릿속으로만 알고 있는 것보다, 일정을 시각화했을 때 학생들이 조금 더 쉽게 자신의 일정을 계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다음에 중요한 것은 시험공부를 하는 날과 수행평가 준비하는 날을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고 조언해주었습니다. 학생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수행평가와 시험공부를 동시에 준비했을 때는 어느 한 부분도 100%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일에는 시험공부, 주말에는 수행평가 준비`처럼 명확하게 구분하는 것이 효율적이면서, 학생이 느끼는 부담이 조금 덜어질 수 있다고 상담을 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홈클래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이번 주 주간 학습 일지를 바탕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정성스럽게 더 정성스럽게 지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